학교소개

1. 기회가 있는 대학

본교는 아직 명문대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中國校友會의 평가에서 재경분야 46개 대학중 10위의 국립종합대학입니다. 중위권 실력의 유학생이 와서 공부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회에서 수요가 많은 전공을 공부하고, 실용적인 학풍속에서 졸업후 웃을 수 있도록 열심히 교육합니다. 26만평 규모의 넓은 캠퍼스, 학생 1만9천명, 도서관 150만권이 있습니다.

2. 편입이 활성화된 대학

중국교육부의 비준을 받아 2000년부터 유학생에게 편입문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많은 대학이 아직도 대외한어과로만 편입이 되는 상황이나, 본교는 모든학과로 편입이 가능해고 졸업할 때 정식 졸업장과 정식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01년부터 한국어 홈페이지를 통해 '유학생 정식 본과 편입'을 홍보하고 학교를 알리고 있습니다.

3. 꾸준히 교류하는 대학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먼델 교수를 석좌교수로 초빙하는 등 외국과의 교류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 교류대학은 카톨릭대학교(교류사진), 건국대학교, 영남대학교(교류사진), 광운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한양대학교(교류사진)(교류사진), 유한대학, 숙명여자대학교, 상지대학교, 서강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교류사진), 제주대학교(교류사진), 제주관광대학교, 경북전문대학, 호서전문대학 등 입니다.

졸업생 몇마디

안녕하십니까? 01학번 이영철입니다.
중국 천진 재경대학교 무역학과에서 실력을 키울수 있었기에 현재는 (주)다함이텍 해외영업부에서 해외마케팅 및 무역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미 졸업하신 분들이나 졸업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자랑스러운 재경인으로써 사회의 중심에 설수 있도록 맡은바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본교 한국유학생회 부회장, 회장. 천진시 한국유학생연합회 부회장을 지냈습니다.
2009년 졸업, 현재는 현대그룹 계열사인 현대로지엠 국제물류사업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에서 공부도 열심히 해보고 놀기도 열심히 놀고, 나름 후회없는 유학생활이었습니다. 그때가 그립습니다.

후배 여러분 ~ 항상 뭐든 열심히 하며 후회없는 유학생활 하시기 바라며 항상 초심을 잃지 말고내 주위 사람들을 항상 생각하며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02학번 김묵현선배는 한국유학생회 회장과 천진시 한국유학생연합회 회장을 지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KOAUCH International Corp. 대표이사 정승원 입니다.
희망찬 미래와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중국유학을 결정한 뒤 국제회계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된 것은 저에게 20대에 주어진 가장 큰 행운이자 기회였습니다.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장차 미래의 글로벌 산업과 경제를 이끌어나갈 젊은이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중국 천진재경대학교에서 당신의 아름다운 추억, 낭만 그리고 꿈을 키워나가시길 기원합니다.
졸업증명서를 받기 위해 오랫만에 학교를 가보았습니다. 오랫만에 찾아간 학교에서 많은 변화를 느꼈고 좋은 추억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후배님들도 학창시절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 07학번 경제학과를 편입한 김영혜 선배님은 졸업후 신세계 근무후 캐나다 유학중.
안녕하세요 09년도 졸업생 민두홍입니다.
천진재경대하면 먼저 학교 선생님들이 생각이 납니다. 학교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제가 하고싶어하는 일, 앞으로 해야할 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후배님도 꿈을 향해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합니다.

※ 선배님은 졸업후 청운대 교직원으로 근무후 중국정부장학생으로 북경사범대학 석사졸업했습니다.
졸업생 몇마디 준비중

이금산 졸업생, 경제법전공

2009년 중국 사법고시 합격
안녕하세요. 재경대 동문 여러분! 법학과 졸업생 김영규입니다. 졸업후 천진에서 계속 근무하면서 가정도 이루었습니다. 매일 매일 행복합니다. 동문 여러분도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